공지사항

유세린 공식 온라인몰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Notice] 2017년 2월 13일 개정 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전문 2017-02-06
첨부파일

유세린 공식 온라인 몰 서비스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7년 2월 13일 개정 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전문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서비스 이용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용약관 전문


유세린 공식 온라인몰의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유)가 운영하는 유세린 공식 온라인몰 (www.eucerin.co.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몰”이란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유)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정회원, 간편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정회원’이라 함은 “몰”에 본인인증 이후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전부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간편회원’이라 함은 “몰”에 페이스북 인증정보를 사용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비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유세린 공식 온라인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12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1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1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이상 미만인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등급)

“몰”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라 회원등급을 부여하고 일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 등은 “몰”이 정한 멤버십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 등급 및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은 이 약관 제 7조에 변경 공지합니다.)

  1. ① Silver / Gold / VIP 회원등급은 유세린 제품 구매 내역에 따라 부여됩니다. Silver 등급은 정회원 가입완료 시, Gold는 최근 12개월 내 10만 원 이상 / VIP는 최근 12개월 내 30만원 이상, “몰”에서 구매했을 경우 승급됩니다. 회원등급은 “몰”에 로그인하신 후, My Pag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 등급은 매 월 2일에 조정됩니다. 만약 2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해당 월 가장 먼저 도래하는 영업일에 조정됩니다. 승급 이후 최근 12개월 내 10만 원 / 30만 원 이상 구매 시 회원 자격이 계속 유지되며, 10만 원 / 30만 원 미만일 경우 그 자격이 상실됩니다.
  3. ③ Silver / Gold / VIP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몰”이 정하는 정책에 따라 부여되며, 향후 “몰”의 정책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8조(할인쿠폰)

  1. ① 할인쿠폰은 쿠폰의 종류에 의해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제목, 할인금액(할인율), 사용기한 및 제한 조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2.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종료되면 자동 소멸합니다.
  3. ③ 할인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적립금에 대한 규정)

  1. ① 적립금은 각 회원 등급별로 구매 실적에 따라 별도의 비율로 적립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포인트로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하게 하여 지급합니다.
  2. ② 적립금은 회원이 "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 후 출고가 완료되어 구매 확정 버튼을 클릭하는 시점으로 적립금을 적립합니다.
  3. ③ 적립금은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으로 실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합니다.
  4. ④ 적립금은 제품 수취 후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한 시점에 적립되어 가용화되며, 가용화된 적립금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⑤ "몰"에서 별도로 정한 할인행사 기간이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을 수 있으며, 적립금의 적립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⑥ 리뷰 포인트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 등의 소비자 이벤트 후, 쿠폰 혹은 적립금 형태로 지급됩니다.
  7. ⑦ 회원은 적립된 적립금을 직계가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⑧ 적립금은 "몰"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며, 현금 · 신용카드 등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⑨ 적립금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구매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현금,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현금,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적립됩니다.
  10. ⑩ 적립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몰"에게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고, "몰"은 회원의 이의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이의 제기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11. ⑪ 적립금은 적립된 시점부터 연 기준으로 24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별도 사전 고지 없이 소멸됩니다.
  12. ⑫ 회원 탈퇴 및 24개월간 구매실적이 없어 적립금이 소멸되는 경우 적립금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13. ⑬ 회원이 구매한 상품을 전체 취소할 경우 그와 관련하여 적립되었던 적립금 혹은 사용하였던 적립금은은 복원됩니다. 단, 교환 및 부분 취소로 인한 환불의 경우 적립금 복원은 되지 않습니다.
  14. ⑭ 회원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회사 전산 프로그램 오류 등의 사유에 의하여 적립 또는 차감된 적립금은 별도의 통보 없이 "몰"이 정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정에 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몰"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프로모션코드의 사용)

  1. ① “몰”은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오프라인 구매자, 이벤트 참여자에게 제품 구매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코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프로모션코드를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③ 프로모션코드는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제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④ 구매자에게 제공된 프로모션코드는 한 제품 구매 시 중복으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제11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①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2.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4조 (계약의 성립)

  1. ① “몰”은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몰”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5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가상계좌 결제)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간편 결제)
  5. 5. 수령 시 대금지급
  6.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6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재화 등의 공급)

  1.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지역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지역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9조(청약철회 등)

  1.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1조(개인정보보호)

  1.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2조(“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2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5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7조(광고게재 등)

  1. ①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② “몰”은 본 광고게재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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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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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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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사가 취급하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등 관계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조치에는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보호대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ο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개인정보 보호교육 시행: 회사는 관련업무 담당자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하도록 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임직원 대상 개인정보 보호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ο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고, 중요한 데이터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등의 별도 보안기능 사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ο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ο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ο 물리적 접근방지: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장소에 대한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3.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와 정보 제공을 위해서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링크로 연결된 웹사이트들은 본 웹사이트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로서,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독자적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해당 웹사이트 방문 시에는 그 내용을 먼저 검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는 웹사이트의 내용이나 용도 및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자칼라키스 니코스

직급: General Manager
관리 담당부서: E-commerce & Digital  Pharmacy Business Unit
전화번호 : 02-6742-0800
이메일 : Nikos.Tsakalakis@Beiersdorf.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 부서 : E-commerce & Digital

담당자 : 한주영
전화번호: 02-6742-0811
이메일: Ju-Young.Han@Beiersdorf.com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5. 고지의 의무

ο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팝업 창 또는 이메일 공지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ο 온라인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또는 별도 분리저장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및 동법 시행령 16조 4항에 따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온라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 분리 저장 시 기간만료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할 것입니다.

ο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등 처리 결과 통지
이용자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표시한 경우, 14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할 것입니다.

16.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동의 고객정보의 국외이전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 중 일부는 이용자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으로써 자료 백업(Back-up) 목적이나 서베이 목적으로 회사 방침에 따라 국외에 위치하고 있는 서버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인 회사는 전세계에 걸쳐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한국에서의 보호 정책만큼 엄격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께서 회사에 고객정보를 제공할 때 그 정보가 상기에 언급되고 있는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의 이전, 저장, 및 백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가입 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 성명, 성별,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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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독일, 중국, 태국
♦ 이전 일시: 고객정보 백업 시
♦ 이전 방법: 전자적 전송 (FTP)

3)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서버관리 및 데이터 베이스 백업목적으로 이용하고 제품 사용목적 및 방식 등에 대한 서베이 목적으로 이용하며, 상기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만 보유, 이용